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인물과 역사 한 페이지

이효리 국민대 축사 전문 이효리졸업축사 졸업식(학사복 벗기 레전드ㅋㅋ)

by Vividus 2024. 2. 14.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전공 98학번 출신인 가수 이효리 씨가 자신의 모교 국민대 축사를 하였습니다. (2024년 2월 14일)

 

이효리 학사복 벗기 퍼포먼스
학사복 벗기 퍼포먼스ㄷㄷㅋㅋ!

 

웬만하면 아무도 믿지 말라, 인생은 독고다이! 라는 강렬한 메시지로 이색적인 국민대 축사를 하였는데요.

 

 

영상과 다르게 글로 남겨진 이효리 국민대 축사 전문으로 보는 맛이 있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1. 이효리 프로필 약력
2. 이효리 축사 전문

 

 

1. 이효리 프로필 약력

이효리 전성기(국민대 축사)이효리 전성기(국민대 축사)_텐미닛_10 Minutes이효리 전성기(국민대 축사)

 

이효리 프로필 약력

이효리 소속 그룹: 핑클, 싹쓰리, 환불원정대

데뷔: 1998년 5월 12일, 핑클(Fin.K.L) 1집 앨범 (Blue Rain)

솔로 데뷔: 2003년 8월 14일

소속사: 안테나

가족: 배우자 이상순

대표 인기곡: 10 Minutes, U-Go-Girl(유고걸), 영원한 사랑(핑클), 너의 것과 같기를(Prod. 이상순), Bad Girls, Chitty Chitty Bang Bang, 톡!톡!톡!, 당신은 모르실거야, Hey girl

 

 

본관: 한산 이씨

신체: 163cm / 57kg / A형

 

학력

서울동작초등학교 - 서문여자중학교 - 중경고등학교(전학) - 서문여자고등학교(졸업)

국민대학교 예술대학(연극영화학 / 학사, 98학번)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문화콘텐츠학 / 석사)

 

종교: 무종교

 

이효리 MBTI: ENFP

 

어마어마했던 이효리 인기 위상 확인하기

 

 

이효리 전성기 최근(국민대 축사)이효리 전성기 최근(국민대 축사)이효리 전성기 최근(국민대 축사)

 

 

2. 이효리 국민대 축사(전문), "니 멋대로 해도 괜찮아!"

친해하는 국민대 졸업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효리입니다. 반갑습니다.

 

아울러 오늘 이른 시간에 이렇게 많이 찾아주신 기자 여러분들께도 감사 말씀드립니다. 사실 이렇게 제가 가는 곳마다 또 와주시는데 예전에는 조금 버거운 부분도 있었지만 지금은 뭐든지 감사합니다.

 

이효리 축사 국민대 졸업식이효리 축사 국민대 졸업식이효리 축사 국민대 졸업식

 

 

훌륭한 졸업생 선배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이 자리에 초대해 주시고 또 이렇게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학교에 오면서 “:아~ 새삼 우리 학교가 굉장히 아름다운 곳에 자리하고 있구나” 뒤에 북한산이 쫙 있고 공기도 너무 맑고 청명해서 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받았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6년 전 꼭 연기자라는 유명한 사람이 돼야지라는 꿈을 안고 국민대 연극 영화과에 입학했습니다. 그때만 그때 만해도 저는 특출하게 연기를 잘하지도 특출하게 노래를 잘하지도 또 특출하게 예쁘지도 않았던 그냥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뭐 지금도 그 점은 크게 변함이 없습니다마는 운 좋게 연예계에 대비하여 지금까지 사랑받으면서 잘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는데 8년이나 걸린 제가 여러분 앞에서 뭐 떠들 자격이 있겠나? 싶지만은 여러분보다 조금 더 살아간 것을 자랑삼아 한번 떠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이렇게 여러 사람 앞에서 연설이라는 것을 처음 해보는데요. 그래서 연설이 무엇일까?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국어사전에 연설이란, 여러 사람 앞에서 기의 주의나 주장 또는 의견을 진술함이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주의, 주장, 의견.

 

근데 사실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이 누가 자기 주의, 주장, 의견을 저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특히 길게 말하는 거는 더더욱 싫어하는 스타일인데요. 처음에는 그냥 들은 척하면서들을 수 있지만 계속 그게 반복되면 그 사람 안 만나고 싶습니다.

 

너는 너고 나는 난데 도대체 왜 내가 너의 일장 연설을 들어야 되지?

약간 머릿속에 늘 그런 생각을 했던 거 같습니다.

사회생활하면서 그런 분들을 종종 만났지만 사실 그런 분들은 저에게 큰 임팩트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자기의 주장이나 주인은 뒤로하고 저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시는 분들, 누구에게 말로 장황하게 설명하지 않고 살아가는 삶의 모습으로 보여주시는 분들이 저에게는 더 큰 울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서 여러분들께 연설을 늘어놓고 싶지가 않네요.

 

 

어차피 여러분들도 제 얘기 안들을 거잖아요?

맞죠?

 

사랑하는 부모님 말도, 제일 친한 친구 말도...

심지어 공자 맹자 부처님같이 훌륭한 성인들이 남긴 말도 안 듣는 우리가 뭐 좀 유명하다고 와서 떠드는데 들을 이유가 있습니까?

 

여러분들 그냥 여러분 마음 가는 대로 사십시오.

 

 

여러분들을 누구보다 아끼고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건 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신이며 누구의 말보다 귀담아 들어야 되는 건 여러분 자신의 마음의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나보다 뭔가 나아 보이는 멋진 누군가가 멋진 말로 나를 이끌어 주길 그래서 나에게 깨달음을 주길.

 

그래서 내 삶이 조금은 더 수월해지기 바라는 마음 자체를 버리십시오.

그런 마음을 먹고사는 무리들이 이 세상에는 존재하니까요.

그런 무리의 먹잇감이 되지 마십시오.

 

 

나는 나약해 나는 바보 같아.

나는 더 잘할 수 없는 사람이야.

같은 부정적인 소리는 진짜 자신의 소리가 아닙니다.

 

물론 저 또한 그 소리를 듣고 흔들리고 좌절하고 하지만 그 소리 너머에 진짜 내가 최선을 다해서 넌 잘하고 있어 넌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라고 목청 터져라 이야기하고 있다는 걸 이제 조금씩 느낍니다.

 

그 너머의 소리는 늘 나를 아끼고 사랑하고 언제나 내가 더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항상 저에게 이야기를 해 주고 있었습니다. 여러분 귀를 꼭 기울여 보세요.

 

 

지금은 너무 작아서 못 들으실 수 있지만 믿음을 갖고 계속 들어주면 그 소리가 점점 커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나를 인정해 주고 사랑해 주는 내 안에 그 친구와 손 잡고 그대로 쭉 나아가세요.

 

이래라저래라 하는 척, 이래라 저래라 위하는 척하면서 이용하려는 잡다한 소리 흔들리지 마시고 그리고 웬만하면 아무도 믿지 마세요. 우리는 가족이다 하며 가까이 다가오는 사람 더 조심하세요.

 

누구에게 기대고 위안받으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 인생 독고다이다.

하시면서 쭉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면 정말 소중한 인연을 잠깐씩 만날 때가 있어요.

그럼 또 위안받고 또 미련 없이 자기 갈길 또 가야죠.

 

 

저는 말에는 그렇게 큰 힘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살면서 몸소 체득한 것만이 여러분 것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서 많이 부딪히고 많이 다치고 많이 체득하세요.

 

그래서 진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들어가 보세요.

따뜻한 마음으로 늘 바라보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이 연설문을 썼다고 생각하는데 어젯밤에 찬찬히 다시 읽어 보니까 이 연설문은 저 자신을 위해서 쓴 거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제가 저도 모르게 이 연설문에 쓰게 된 거 같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까지 제가 한 말 귀담아듣지 마세요.

 

네.

 

여러분은 이미 다 알고 있고, 다 잘하리라는 거 알고 있습니다.

그만 떠들고 신나게 노래나 한 곡하고 가겠습니다. (ㅋㅋ견디지 못하는 이효리 셀프 모습)

 

 

 

그리고 그녀는 즉석에서 공연을 선보이는데....

쩔었다.

 

찢어버린(?) 국민대 축사 공연 보러 가기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정용진 아들 정해찬(본격적 경영 수업?) 재혼한 부인 한지희 플루이스트, 신세계 가계도 이혼 고

2023년 12월 23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님의 배우자인 플루이스트 한지희 씨 연주가 있었습니다. 정 부회장의 특별한 외조도 주목을 받고 있지만, 특히 이번 공

vividus.tistory.com

 

 

유독 논란 많은? 배우 문채원 프로필 드라마, SBS 연기대상 불참?

올해 SBS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 11.4%를 자랑했던 12부작 드라마 에서 법무관 육군 소령 '박준경' 역할을 맡아 열연했던 문채원 배우님이 다가오는 2023 SBS 연기대상(12월 29일, 서울 상담동 SBS프리즘

vividus.tistory.com

 

 

김창옥 스타강사의 심각한 치매 증상 고백(다시 주목받는 치매 예방 손가락 운동, 내 머리 속 알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는 스타 강사 김창옥 강사께서 어려운 고백을 했습니다. 숫자를 외우는 부담감과 집 주소를 잊는 등 들으면 헉 소리 나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털

vividus.tistory.com

 

 

한동훈 1992 티셔츠 숨은 의미, 한동훈 아이템 추가? ㄷㅌㄹ 참뜻, 티셔츠 마케팅 본질 (비대위원

최근 부산을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입은 1992 티셔츠가 연일 화제입니다. 1992 티셔츠와 관련된 에피소드, 의미 그리고 티셔츠를 활용한 이 마케팅. 생각보다 어마무시한 효과

vividus.tistory.com

 

반응형